티스토리 뷰

JS의 정보

산딸기 효능 및 부작용 알아보기

행복한 무지개 2018. 5. 30. 07:40
반응형

 

산딸기 효능 및 부작용

 

 

JS의 블로그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어릴적 시골에 살았는데, 이맘때쯤 산에가면 산딸기를 따 먹을 수 있었습니다. 달콤하고 새콤하기도 해서 누구나 좋아하고 맛있게 먹는 산딸기 입니다. 지금도 산딸기를 먹으면 예전 어릴때 추억이 떠오르는데요. 산딸기를 먹으면서 우리 몸에 어떤 효능이 있는지 궁금해지더라구요. 그래서 오늘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산딸기의 효능 및 부작용에 대한 정보를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산딸기는 전국적으로 널리 분포하고 있으며 산의 양지쪽 비탈에 나는데요. 보통 6월에 꽃을 흰색으로 피우며, 7~8월쯤에 붉은색으로 열매가 익어 갑니다. 저는 산딸기와 복분자가 같은 건줄 알았는데, 비슷은 하지만 좀 다르더라구요. 산딸기 복분자 차이 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산딸기

산딸기는 산에서 자생을 합니다. 신맛과 단맛이 맛의 대부분을 차지합니다.

산에서 자생하다보니 구하기가 어렵습니다.

열매의 색이 다 익었을때 붉은 빛을 띕니다. 여기서 더 익더라도 한결같은 붉은색을 띕니다.

 

2. 복분자

산에서 자생하는 산딸기와 달리 노지에서 재배할 수 있습니다.

산딸기의 품종을 계량한 것이 복분자 입니다.

복분자는 단맛이 작고 씁쓸한 맛이 있습니다.

열매의 색이 다 익었을 경우에 검붉은색을 띕니다.

 

위와 같이 거의 비슷하지만 차이가 있는 것이 산딸기와 복분자 입니다. 산딸기효능이나 복분자 효능 이 비슷합니다.

그러면 이제 산딸기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산딸기 효능

1. 노화방지의 효능이 있습니다.

산딸기에는 비타민C가 많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비타민C는 몸속에서 노화방지를 해주는 콜라겐 성분의 생성을 활발하게 해주어서 노화방지의 효능이 있습니다. 추가로 안토시아닌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활성산소를 제거해줘서 세포노화를 방지해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2. 항암효과의 효능이 있습니다.

산딸기의 성분중 타닌이 있습니다. 이 타닌 성분이 항암효과가 있습니다.

 

3. 정력강화의 효능이 있습니다.

산딸기는 옛 부터 정력에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산딸기는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고 신장기능을 강화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남성들 정력감퇴에 효능이 있다고 동의보감에도 소개가 되어 있습니다.

 

4. 피로회복의 효능이 있습니다.

산딸기에는 비타민C, 각종 유기산과 및 포도당, 과당등이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그래서 피로회복에 도움을 줍니다.

 

5. 다이어트에 효능이 있습니다.

산딸기는 100 g당 22 kcal 칼로리로 저칼로리 입니다. 칼로리는 낮지만 포만감을 줘서 다이어트에 효능이 있습니다.

 

6. 갱년기장애 개선 효능이 있습니다.

산딸기에는 여성호르몬인 에스트로겐과 유사한 작용을 하는 피토에스트로겐이라는 성분이 있습니다. 이는 난소의 배란을 촉진하고 불임을 개선하는등 갱년기 장애와 불임등에 효능이 있습니다.

 

7. 혈관계질환 예방 효능이 있습니다.

산딸기에 있는 비타민C는 혈관의 노폐물을 부패시키고 제거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이로 인하여 혈액순환을 원활히하여, 혈관계질환을 예방하여 줍니다. 또한 산딸기에는 100g당 칼륨이 130mg 함유되어 있습니다. 칼륨은 체내 노폐물을 처리하고 에너지 대사 및 뇌기능을 활성화 하는데 효능이 있습니다.

 

이상이 산딸기의 효능이었습니다. 그러면 산딸기의 부작용에 대해서도 알아보겠습니다.

 

 

 

산딸기 부작용

산딸기는 우리 몸에 좋은 효능이 많은 열매입니다. 특별한 부작용은 없지만 주의사항은 있습니다. 산딸기는 따뜻한 성질의 과일이라서 몸에 열이 많은 사람들은 많이 먹으면 좋지 않습니다. 열이 많은 분들이 과하게 드시면 허열이나 설사등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이 부분만 주의해 주시면 됩니다.

 

이상이 산딸기의 효능 및 부작용에 대한 포스팅이었습니다. 우리몸에 좋은 산딸기의 효능을 알고 드셔서 건강을 챙기시기 바랍니다. 이것으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