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원조석대추어탕

 

JS의 블로그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요즘같은 환절기에 몸이 허하신분들 많으시죠? 몸보신 하고 싶은데 뭘 먹여야 할지, 주변에 따뜻한 국물이 있는 맛집이 없는지 찾으시는 분들 있으시죠? 제가 살고 있는 곳 근처에 추어탕 맛집이 있습니다. 추어탕효능 이 몸에 좋아 드시면 기력회복도 되고, 소화도 잘되어서 드시기 좋습니다. 제가 한번씩 가서 먹고 있는 원조석대추어탕에 대해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상호: 원조석대추어탕

주소: 부산 해운대구 반송로 571번길5

        (지번 석대동489)

부산 반여농산물시장 인근에 있는 원조석대추어탕입니다. 영업 시간은 아침 8시30분 부터 저녁9시까지 입니다. 반여동 맛집, 석대동맛집, 반송맛집 으로 유명한 집입니다. 이 세곳의 경계정도라고 생각을 하시면 됩니다. 저는 회는 잘 먹는데, 물고기를 끓인것은 잘 안먹습니다. 잘안먹는게 아니라 좀 싫어합니다. 추어탕도 그래서 제가 안먹는 음식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제가 유일하게 가서 추어탕을 먹는 집이 이곳 원조석대추어탕 입니다. 일단 비린내 같은 잡내가 나지 않아서 좋습니다.

 

 

원조석대추어탕 입구를 들어가다보면 우측에 위 사진과 같이 가마솥을 볼 수 있습니다. 이 집은 가마솥에 장작을 이용해서 추어탕을 끓여줍니다. 그래서인지 깊은맛이 우러나옵니다. 요즘 이런 가마솥을 보기 힘이드는데, 웬지 정감이 가고 음식이 더 맛있을것 같은 느낌이 드는 집 입니다.

 

 

내부 모습입니다. 깔끔하게 정돈이 되어 있습니다. 추운날 방문을 하시면 바닥이 뜨끈뜨끈해서 엉덩이 따뜻하게 식사를 하실 수 있는 집입니다.

 

 

메뉴판입니다. 대표 메뉴인 석대 추어탕은 8천원 입니다. 가오리찜과 논고동무침도 많이들 찾으시는 메뉴입니다. 우리는 이번에가서 석대추어탕만 시켜서 먹었습니다.

 

 

 

 

식사를 주문하면 위와 같이 밑반찬이 먼저 셋팅이 됩니다. 배추 겉절이가 정말 맛있습니다. 새콤하고 달달한게 누가 만들었는지 정말 잘 만들었더라구요. 갈치 조림도 맛있구요. 겉절이만 이날 3번은 리필받아서 먹은거 같네요.

 

 

추어탕과 따끈한 밥이 나왔습니다. 참 여기서 추어탕의 효능을 잠시 살펴보고 가겠습니다. 추어탕은 성인병에 좋다고 합니다. 그리고 몸이 붓는 분들에게 좋은데, 이뇨작용을 활발히 해준다고 합니다. 추어탕에는 콘드로이틴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어서 뼈에 좋다고 합니다. 그리고 위장에 무리를 주지않아 소화가 잘된다고 합니다. 다른 효능으로는 비타민과 단백질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서 피부에 좋다고 합니다. 그리고 기력을 회복시켜주는 효과가 있고 설사 예방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비타민A 성분이 많아서 눈의 피로를 풀어주고 시력을 보호해주며 야맹증 예방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추어탕 효능을 알고 드시면 더 맛있게 드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추어탕에 산초가루를 기호에 맞게 넣으시고 밥을 말아서 드시면 됩니다. 저는 위에서도 말했지만 물고기를 좋아하지 않는데, 이곳은 정말 맛있게 먹습니다. 잡내가 안나고, 추어탕은 미꾸라지를 갈아서 넣기 때문에 비주얼도 보이지 않으니까요. 사락국 먹는다고 생각하시고 드시면 됩니다. 맛있게 먹다보면 어느새 바닥을 보이는 추어탕을 보실 수 있습니다.

 

 

석대 추어탕은 반여농산물시장, 석개화훼단지 인근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매월 2,4 주 화요일에 쉰다고 하니 참조하십시오. 봄철 기력회복을 하시고 싶으신 분들에게 추어탕을 추천드리며 포스팅을 마칩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